현재 위치
  1. 게시판
  2. webzine

webzine

웹진 게시판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물고 빠는 아이들 장난감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작성자 리네드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4-22 17:42:2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61

뭐든지 물고 빨고 맛보고 탐색하는 우리 아이! 이 시기에는 뭐든지 입으로 가져가기 때문에 깨끗하게 관리해 주어야 합니다. 그 중에서도 오늘은 평소에 많이 가지고 놀면서 입에 넣기 쉬운 장난감 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스틱 소재 장난감

플라스틱 장난감은 아이들이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소재인데요, 손으로 만지고 입으로 가져가 침을 묻히고 하는 과정에서 세군이 번식하기 쉽습니다. 열을 가해서 세척을 하면 세균이 깨끗이 없어지겠지만 뜨거운 열을 가하게 되면 플라스틱에서 환경 호르몬이 나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열을 가하게 되면 모양도 변형될 수 있기 때문에 베이킹소다를 녹인 물에 담가 놓았다가 흐르는 물에 깨끗이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소재 장난감

천이나 털로 된 장난감은 겉으로 보기에는 더러워 보이지 않지만 자주 세탁하지 않으면 세균이나 집 먼지 진드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물고 빨고 하는 시기에는 아이 침이 세균 번식을 더욱 쉽게 만들기 때문에 수시로 세탁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세탁을 할 때에는 미지근한 물에 아기 전용 세제를 풀어서 손으로 조물조물 세탁한 후 흐르는 물에 세제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깨끗하게 헹궈주는 것이 좋습니다.

세탁 후에는 변색을 막기 위해 그늘에 자연건조를 해주는 것이 좋으며, 가끔은 햇볕에 잠깐식 소독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무 소재 장난감

고무로 만들어진 장난감은 고무의 특성상 먼지가 잘 묻고 세균도 쉽게 번식할 수 있어 꼼꼼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일주일에 한 번 이상 깨끗하게 세척하여 사용해 주시고 치아발육기와 딸랑이의 경우는 아기 젖병 세정제를 사용하여 세척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깨끗이 세척 한 후에는 물기나 습기가 남아 있으면 곰팡이가 생길 위험이 있기 때문에 충분히 건조해 주어야 합니다.





목 소재 장난감

튼튼하고 사용기간까지 긴 원목 소재 장난감은 촉감도 좋고 외형이 예뻐서 부모님과 아이 모두에게 인기가 좋은 장난감이죠!

그렇지만 원목 소재 장난감은 물에 닿으면 잘 마르지 않고 모양이 변형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세척 방법은 천연 세척제 구연산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먼저 물 1L에 구연산 50g을 넣고 섞은 뒤 분무기에 넣고 스프레이 해주면 됩니다. 스프레이 후에는 원목 장난감 역시 빛이 강한 곳에 두면 변형이나 균열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는 그늘진 곳에서 말려 주시면 되고요. 세척 기간은 한 달에 1번 정도 전체적으로 세척해 주시면 안전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구연산 천연 세척제는 원목 장난감뿐만 아니라 도마 세정 및 다양한 용품을 소독할 때 사용하면 유용하답니다.


첨부파일 son-998655_1920.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기업은행 959-011797-04046
예금주(주)이젠바이오
RETURN & EXCHANGE 반품배송지
대구광역시 북구 팔달로41길 126(노원동2가) (주)이젠바이오
(반드시 지정 택배사를 이용해 주세요)
 

WORLD SHIPPING

PLEASE SELECT THE DESTINATION COUNTRY AND LANGUAGE :

GO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