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브랜드 소개
현재 위치
  1. 게시판
  2. webzine

webzine

웹진 게시판 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출산 후 다이어트! 회복을 돕는 운동으로 건강하게!!
작성자 리네드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21-06-07 17:18:0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256

성에게 있어 가장 큰 변화가 오는 시기는 바로 임산과 출산이 아닌가 싶어요.

제일 많이 몸무게가 늘어날 뿐만 아니라 몸에 급격한 변화가 생겨서 갑자기 살이 찌기도 하고 기능들이 조금씩 떨어지기도 하는데요

그렇다고 심한 다이어트나 식이요법을 하기도 어려워요.

그래도 이 시기에 출산 후 다이어트를 잘 해내야 향후 몸매 관리나 몸 관리가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럼 언제부터 시작하면 좋을지 운동 시기와 어떤 운동을 하는 게 출산을 한 엄마들에게 좋을지 한번 알아볼게요~

출산 후 근력운동을 시작하기 적합한 시키는 출산 6개월 이후 시작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근력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출산 후 회복을 돕는 최고의 운동이기 때문이랍니다.

특히 장소에 구애를 받지 않고 집에서도 쉽게 할 수 있는 체조, 인스파이링, 필라테스, 요가 등을 한다면 꾸준히 오랫동안 할 수 있겠지요!







체조

열심히 몸을 보하고 휴식을 취하는 기간은 적어도 6주는 되어야 한다. 그전에 운동을 하거나 심하게 움직이는 것은 나중에 후유증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6주까지 충분히 몸을 회복시킨 분이시라면 비로소 이 시기에 몸이 조금씩 속도감 있게 회복되기 시작하는데 몸무게도 임신 전처럼 줄어들 수 있답니다.


이전까지는 가벼운 산책, 집안에서의 걷기 정도로 만족하던 운동을 이 시기에 들어서면서부터는 조금 더 적극적으로 할 필요가 있다. 엄마의 몸무게가 많이 줄긴 했지만 아직까지 체지방은 몸 여기저기에 꼭꼭 숨어 있기 때문이다. 가벼운 스트레칭이나 기체조 같은 동작부터 시작해 매일 꾸준히 운동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체조는 혈액의 흐름을 촉진하고 자궁을 회복시켜 몸의 근육 기능을 임신 전과 같은 상태로 회복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발목 돌리기, 목 스트레칭 등 간단한 것부터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체조는 본격적인 운동을 시작하기 전에 준비 운동과 같이 생각하시고요 몸속의 흐름을 정돈하고 무리 가지 않게 조금씩 늘려가는 것이 좋습니다.

제왕절개하신 분들은 상처의 정도에 따라서 무리가 없는 시기 때 시작하세요






필라테스

필라테스는 반복된 운동과 연속 동작을 통해 근육을 운동시키며 통증 없이 근육을 강화할 수 있고, 골반을 안정시켜 움직임을 유연하게 만들어 몸의 재활에 도움이 됩니다.  무리 없이 건강하게 몸을 움직이고 싶은 분들이나, 몸의 균형이 나빠져 어깨가 쉽게 뻐근하고 아프신 분들이 하시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평소 무의식적으로 사용하는 견갑골과 골반 근육을 단련할 수 있고 임신 기간 동안 약해진 근육을 관리하는데 필라테스가 아주 유용하답니다. 필라테스는 다이어트보다는 재활의 목적이 강하기 때문에 심폐 능력과 순환기 능력을 강화시키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마음을 차분히 가라앉히는 과정을 통해 긴장 해소와 스트레스 감소에도 좋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요가

요가는 주로 호흡과 명상을 기본으로 스트레칭을 병행하여 움직임을 만들어 가는 운동으로 골반과 골격을 유연성 있게 몸의 움직임을 익히도록 도와줘요

또한 명상을 통해 집중력이 높아지고 호흡법을 익히면서 신진대사 촉진에도 큰 도움이 된답니다. 요가 동작이 느긋한 움직임이 많다 보니 주로 골반의 움직임을 도와 골반 근육 단련 강화가 중심적이랍니다.






스쿼트

스쿼트는 고관절 주위의 스트레칭 다이어트 방법으로 임신 출산에 따른 골반의 왜곡을 바로잡아주고 골반을 지탱하고 있는 근육을 단련합니다.

또한 몸의 장기를 바로잡아주어 내려간 위치를 올려주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요

스쿼트를 꾸준히 한다면 종아리를 포함한 하체 근육을 강화시켜주고, 기초대사량도 증가시켜준답니다.


첨부파일 SE-7275663b-83bd-41dd-ba68-3c192d5f4991.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